(C)ソフトハウスキャラ
소프트하우스캐러의 신작은 온천경영입니다. 예전 버니블랙의 감상을 쓰면서 소프트하우스캐러의 작품은 (좋은의미든 나쁜의미든)더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듯 한데....이번작품은 몇가지 할말이 있어 이렇게 감상을 남기네요 ㅋ

1. 정말 간만에 보는 완벽경영시뮬. 
요즘 미연시에 연애나 전투등 각종 곁가지요소를 배재한 완벽한 경영게임이 나온적 있나요?? 제가 아는한 없습니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할 가치가 충분하죠. 소프트하우스의 몇몇 전작의 경우와는 달리 연애도 엔딩도 전투도, 캐릭터 육성이고 나발이고 뭐 하나 신경 쓸 필요없이 오로지 경영만 잘 하면 거의 모든 엔딩 및 CG를 볼수있는 게임이 이번작품입니다.

2. 적당한 난이도
난이도의 수준은 위저즈크라이머보다 쉽고 그린스발의 숲속-성장하는 학원-과 비슷한 난이도입니다. 고로 쉽게 쉽게 할수있죠. 너무 어려운 게임은 기피하는 요즘 세태를 고려한듯 합니다 ㅋ.

참고로 위 스샷의 각종 루트는 클리어시때마다 추가되는 루트입니다. 또한 맨 마지막 프리루트의 경우 경영기간 10년(보통은 3년)입니다만...굉장히 특이한게 최대자금 소지가 아니라는거죠. 각 루트들처럼 클리어시 소지금의 10%가 가산되더군요.

이 덕분에 프리루트도 진지하게 즐길수 있습니다......하지만 프리루트까지 전부 8번을 반복해야 한다는건 고질적인 단점으로 볼 수도 있겠네요;;

3. 기타
(1)요괴의 설정....이번 작품은 요괴가 현실에 아직 남아있고, 요괴에게 사랑받는 온천중 하나라는 설정인데....특히 맘에 든게 등장인물 요괴중 하나가 요리사라는 설정...요괴긴 하지만 인간에 비해 큰 차이도 없고, 오직 수명만 굉장히 길뿐인데....그로인해 여기저기 떠돌아 다니는 신세지만 요리를 할줄알면 웬만해서 정착하기 쉽다는것.....

(2)H신은 뭐....성우나 CG자체는 괜찮지만 무한반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H신......다양한 신이 아니라 같은 CG를 수억번 우려먹는것.....이것또한 고질적 단점이죠 ㅋ

결론.....항상 말하지만 이 메이커는 호불호가 갈립니다....뽕빨물로서의 가치는 거의 전무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어쩔수없는 반복플레이와 어려운 난이도...
허나 이번작품은  쉽게 할수있으니 (버니블랙에서 느꼈던 절망이 거짓말같다능...)뽕빨을 추구하지 않고 재미를 추구하는 분들에게는 추천입니다 ㅋ
Posted by 슷헵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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