햐.......드디어 클리어 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4!! 인도되는 자들.......이번 작품을 실황플레이하면서 명작은 이래서 명작이구나 싶어요. 십수년이 지나 플레이하는데 재미를 느끼고, 인터페이스에 불편함 없고, 조작도 간단하고......요즘 게임은 재미를 주지 못하니 걍 복잡하고 화려하기만 한데 말이죠.ㅎㅎ


각설하고 드퀘 이후 플레이할 작품은 사상 최악의 쓰레기 게임으로 악명 높은 공포게임 사팔입니다 ㅎㅎㅎ

이 게임이 왜 쓰레기 게임인지 대충 인터넷에서 알아본 결과!!  


우선 시나리오 자체가 수십개가 됨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시나리오는 몇개 없다는것과 노벨류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백로그가 안된다는 점;;;; 무려 노벨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읽은것과 읽지 않은대사를 구별하는 스킵기능이 없다는것....이게 참 심각한 문제죠. 필연적으로 반복플레이를 필요로 하는데 말이지요;;;


마지막으로 클리어가 불가능한;; 버그를 비롯 각종 버그......이런이유라고 하더군요.


ㅎㅎㅎ뭐 필자야 쓰레기 게임으로 악명 높다면 직접 해보고 판단하는 스타일이기도 하고, 대행사이트 이용시 수수료 문제 땜시 드퀘4랑 같이 산 정도라....플레이를 하는건 하는건데 과연 끝까지 갈수있을지 모르겠네요;;;


여차하면 포이즌핑크처럼 중도포기할수도;;;; 여담이지만 포이즌 핑크는 스토리는 맘에 드는데 스토리와 음악을 제외한 모든게 쓰레기라 도저히 못하겠음요;;;;


자.....각설하고 차기작 48도 언제까지가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즐겨주심 고맙겠습니다.

 

아프리카: http://afreecatv.com/radyth
카카오티비: http://tv.kakao.com/channel/2671805/video

----------------------------완결 2018.1.24-------------------------------------

자.....드디어 완결되었습니다. 길었네요. ㅋㅋㅋㅋ사팔 실황한다고 올린게 17.6.11입니다. 7개월정도 걸렸습니다.ㅎㅎ

 

뭐 불편한 인터페이스, 어처구니없는 대다수의 시나리오, 어이털리는 버그들.....사상 최악의 쿠소게로 유명하지만 필자는 그정도로 악감정을 가지고 플레이하지는 않았어요.

 

생각외로 윽쾌하게 플레이 했습니다. 오히려 중간에 도저히 못해먹겠어서 그만둔 포이즌 핑크에 비교하면 뭐....

 

끝까지 플레이한건 진짜 의미없는 사명감 때문인거 같아요;;;; 혼자 해석하며 그게 안되 끙끙댈때 다른사람이 플레이한거 없나 싶어 찾아보는데 진짜 없더라구요;;;; 그걸보고 아....이게임만큼은 내가 반드시 끝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ㅎㅎㅎ

 

각설하고 무사히 끝냈겠다 다음작품으로 찾아뵙도록 하지요...다음작품은 거영도시입니다.

Posted by 슷헵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