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정확히 표현하자면 아이사이가의 리메이크 버전입니다.....언제나처럼 결론부터 시작하면 대박중 캐대박이지만 지금이 2010년이기 때문에 강추할수없는 비운의 작품??? 예전 간염시리즈때처럼 수면시간을 좀 마니 깎아먹었군요;
스토리를 살펴봅시다......
주인공인 나오타로는 자타공인 유부녀에 환장한 남자...그 유부녀 사랑은 무려 [인처전대 아이사이가]라는 동인지를 그릴정도이다.
현재는 (오덕도 희망은 있기마련).....결혼하고 행복한 생활을 보내고 있었는데....그때 머나먼 우주의 오르피혹성은 마교성단 다라쿠자라는 집단에게 멸망당하고 왕비와 왕자는 잡히고 만다....다라쿠자가 오르피혹성을 침략한건 왕가의 보물인 오르가 카드때문...이 카드는 [쾌락]을 에너지로 삼아 [망상]을 실제로 투영해낼수있는 카드....
한편 나오타로는 어느날 기묘한 카드케이스를 줍고, 그 케이스안에 든 하얀 카드를 본 순간, 그 카드에 과거에 그린 아이사이가에 등장한 복장, 장비, 무기가 떠오른다.........한편 다라쿠자도 이 오르가카드를 찾아 지구에 도착....나오타로가 사는 지역에 나타나게되는데........ 나오타로의 마누라 미쿠는 남편이 그린 아이사이가의 정체를 알고있었고, 지구를 구하기 위해 카드를 통해 섹시히어로로 변신, 악의 무리와 싸움을 시작한다...........
뭐 전형적인 전대물패턴아닌가요??? 대충 게임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면....
1.알기쉬운 이야기...
전대물 패러디다 보니 선악구분이 명확합니다.....또한 전형적인 이야기 패턴을 보여주는데
[동료획득->잡졸처리->변신히어로로서 일상생활->중보스급 등장, 당한뒤 특훈->간부등장 및 라이벌 구조 형성->적중 인간적인 모습을 보이는 적이 나오고, 적 간부중 착한 마음을 지닌 간부는 결국 아군으로->주 등장인물의 갈등 및 대핀치->결국 사랑으로 극복->적 보스를 물리치자 그는 또다른 악을 예고하며 소멸->다시 찾아온 평화]
이런 전개의 히어로물은 재미없을수가 없죠;;; 참고로 등장인물을 소개하자면
(1)모리사키 미쿠: 주인공 나오타로의 마누라, 직업은 유치원 보모.....사이가 로즈로 변신하며 인처전대중 최강
이분은 주인공 나오타로가 유부녀에 환장하는 성벽을 지닌 오덕이란걸 알고있었지만, 자신이 남편이 선호하는 멋진 유부녀가 되면 된다며 다 이해하는 대인배...........
(2)소피 안드레아 유키도우: 동료의 필요성을 느낀 나오타로와 미쿠. 무려 아이사이가를 모집한다는 광고를 내고;; 그걸보고 찾아온 원 미망인&현 시스터....하지만 아이사이가는 유부녀가 아니면 변신을 못하는데....이 처자는 한다...이때 등장한 이론은 시스터=신에게 모든걸 바친 존재=신의 마누라;; 사이가 리리로 변신한다..
(3)히시도우 아이코: 소시적에 한가닥 했던 유부녀.....하반신마비가 온 전직복서 남편을 수발하며 애까지 키우고 있다...사이가 아이리스로 변신....
근데 미연시다 보니 당연히 타 캐릭도 공략가능하고 관련엔딩이 나오기도 하는데....요약하자면 해피니스 불륜 허리케인!!
2. 각종 패러디 및 전투신
당연히 변신신 있고, 등장대사, 사용무기, 합체공격, 필살기,거대로봇;;, 중간의 아이캣치, 각 화가 끝날때마다 차회예고 및 시작하기전 요약설명, 게임종료시의 연출, 중독성있는 전투음악등등 아주 뒤집어 집니다;;
전투는 카드배틀형식, 기본적으로 대화 및 어떤 가계의 방문, 혹은 적에게 패배를 통해 관련 카드를 모으고, 마누라와의 분가분가~~로 에너지를 모와 카드를 실체화 시킨뒤 덱에 그걸 장착해서 전투를 하는데 전투자체는 몇몇간부를 빼고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특히 클리어후 카드전승을 이용하면 2회차부터는 지기가 어렵습니다;;;
3.난이도
어렵다기보다는 억!! 소리 나오게 짜증납니다.....배드엔딩으로 가는 함정선택지는 거의 없고, 일단 적절한 대사만 선택하면 엔딩까지는 쉽게 갈수있습니다(하렘엔딩은 좀 까다로웠습니다만;;)문제는 타 캐릭엔딩을 모으려면 엄청난 시간이 든다는거......기본적인 내용자체는 적당한 길이입니다만..전투가 문제죠....2회차부터는 1회차때 모은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상태입니다만 전투가 캔슬이 안되요;;;; 전투를 쉽게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전투자체를 하는게 문제라구요;;; 게다가 이 씨발것에서 나오는 전투신은 무려 18번이란 말입니다;;;(총 18화중 전투없는 화 있고, 18화에서는 2회)
갠적으로는 공략없이 플레이해 엔딩보고...짜증나서 공략보며 엔딩2개 더보고....아주 환장할거 같아가지고 세이브데이터로 신만 감상했습니다....미칠거같아요.....
4. H신......
충격과 공포!! H신 자체는 평균수준입니다만......등장인물이 인물이다보니 적들에게 능욕당하는 신을 제외하곤 오직불륜....더욱 충격적인것은 그 불륜대상에 마누라의 모친(42세;;)도 포함되 있다능!....더더욱 공포스러운건 다라쿠자에게 잡힌 오르피혹성의 왕녀 시셀은 왕자와 소돔과 고모라 플레이까지 한다능!!........
(더더더욱 충격과 공포스러운건 최근 모 외국에서 전자의 경우가 실제로, 현실에서 일어났다는것!!!)
각종 시츄에이션, 풍부한 CG, 수많은 신이 아닌 '신'그 자체가 가지는 분위기가 대박이라면 대박이라고 할수있겠군요;;
5. 버그.....
몇화인가 여하튼 특정장면에서 세이브한뒤 게임을 종료하면, 다음부터 시작이 안되는 경우가 생깁니다...이 경우 아이사이가R을 넣고 플레이한뒤 그 장면을 넘어가면 됩니다. 근데 문제는 그게 아니죠;;
또 전투시 빠른 징행을 위해 컨트롤을 누르고 전투하게 되는데 가끔씩 카드가 새로 나올때 카드 그림이 안나타나는 버그가 있더군요....(ex:A,B,C, ,E->D자리에 카드그림이 없음;;)진행이 안되니........전투직전에 세이브 안했으면 뭐....정줄은 요단강 저 너머로....
6.추천을 못하는 이유.....
여태까지 쓴 길이를 보세요....제 블로그의 어떤 미연시 감상보다 길겁니다....이렇게 길게 쓴다는 이야기는 조낸 맘에 들었단이야기죠.....하지만 추천을 할수없는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지금이 2010년도라는거.......
아이사이가는 최근 미연시 스탈을 전혀 보여주지 않고 있죠......즉 단순히 텍스트를 보며 나오는 선택지를 클릭해서 진행하는게 아니라 다른 여러가지 플레이를 요구하는, 비주얼노벨보다는 전통 연애시뮬레이션 형태에 가깝단 이야기죠......바로 이겁니다.....
우리는 최근 미연시의 스탈에 너무 익숙해졌기에 이런 스타일에 재미를 느끼기 쉽지 않아요....아니 정확히 표현하자면 이야기 자체에 재미를 느낌과 동시에 불편함을 느낄확률이 매우 큽니다....
제가 환장하는 드퀘에서 이동속도를 예로 들자면 드퀘6이후부터 던전, 마을에서는 고속으로 움직이죠...하지만 이전작품들은 아닙니다.....이게 별거 아닌것 같아도 고속이동에 익숙해진 상태에서 저속으로 움직이는 꼬라질 보려니 아주 미쳐버리겠더군요.......드퀘만 그런게 아니라 요즘 어떤 알피지에서 지렁이 담넘어가듯 느리게 기어다닙니까??
최근 RPG의 편리한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진 사람이 과거 RPG의 그 니미럴 똥떵어리 시스템을 접하면 정말 게임못합니다;; 이 아이사이가가 바로 이런 케이스입니다...
종합해보면 [미연시에서도 게임성을 추구하거나 있으면 더 좋지!!] 라는 사람들에게는 그냥 강추도 아니고 캐강추 [미연시에 게임성은 필요없지만 있어도 뭐 그냥 하지;;] 라는 사람들에게는 그냥 추천 [아놔 미연시에 뭐 개 니미 게임성임?? 조낸 귀찮네] 라는 분들에게는 그냥 비추도 아니고 캐비추....
뭐 후속작으로 아이사이가 플래시, 파워드, 또 하나 뭐 요상한게 있던데....이겜 초기에 공략안보고 하느라 워낙 힘을 많이 써서;; 후속작은 좀 나중에 플레이할듯 싶네요;;
사족: 아이사이가는 애처가를 카타로 풀어쓴것....작중 등장하는 로봇인 아이사이오는 애처왕....입니다...쾌적한 플레이를 위해선 공략을 보며 하는걸 권장합니다만...워낙 오래전 게임이라 굳이 제가 공략을 올릴 필요는 없을듯??
뭐 간염3의 경우처럼 필요하다는 분이 있다면 올리겠습니다만;;
스토리를 살펴봅시다......
주인공인 나오타로는 자타공인 유부녀에 환장한 남자...그 유부녀 사랑은 무려 [인처전대 아이사이가]라는 동인지를 그릴정도이다.
현재는 (오덕도 희망은 있기마련).....결혼하고 행복한 생활을 보내고 있었는데....그때 머나먼 우주의 오르피혹성은 마교성단 다라쿠자라는 집단에게 멸망당하고 왕비와 왕자는 잡히고 만다....다라쿠자가 오르피혹성을 침략한건 왕가의 보물인 오르가 카드때문...이 카드는 [쾌락]을 에너지로 삼아 [망상]을 실제로 투영해낼수있는 카드....
한편 나오타로는 어느날 기묘한 카드케이스를 줍고, 그 케이스안에 든 하얀 카드를 본 순간, 그 카드에 과거에 그린 아이사이가에 등장한 복장, 장비, 무기가 떠오른다.........한편 다라쿠자도 이 오르가카드를 찾아 지구에 도착....나오타로가 사는 지역에 나타나게되는데........ 나오타로의 마누라 미쿠는 남편이 그린 아이사이가의 정체를 알고있었고, 지구를 구하기 위해 카드를 통해 섹시히어로로 변신, 악의 무리와 싸움을 시작한다...........
뭐 전형적인 전대물패턴아닌가요??? 대충 게임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면....
1.알기쉬운 이야기...
전대물 패러디다 보니 선악구분이 명확합니다.....또한 전형적인 이야기 패턴을 보여주는데
[동료획득->잡졸처리->변신히어로로서 일상생활->중보스급 등장, 당한뒤 특훈->간부등장 및 라이벌 구조 형성->적중 인간적인 모습을 보이는 적이 나오고, 적 간부중 착한 마음을 지닌 간부는 결국 아군으로->주 등장인물의 갈등 및 대핀치->결국 사랑으로 극복->적 보스를 물리치자 그는 또다른 악을 예고하며 소멸->다시 찾아온 평화]
이런 전개의 히어로물은 재미없을수가 없죠;;; 참고로 등장인물을 소개하자면
(1)모리사키 미쿠: 주인공 나오타로의 마누라, 직업은 유치원 보모.....사이가 로즈로 변신하며 인처전대중 최강
이분은 주인공 나오타로가 유부녀에 환장하는 성벽을 지닌 오덕이란걸 알고있었지만, 자신이 남편이 선호하는 멋진 유부녀가 되면 된다며 다 이해하는 대인배...........
(2)소피 안드레아 유키도우: 동료의 필요성을 느낀 나오타로와 미쿠. 무려 아이사이가를 모집한다는 광고를 내고;; 그걸보고 찾아온 원 미망인&현 시스터....하지만 아이사이가는 유부녀가 아니면 변신을 못하는데....이 처자는 한다...이때 등장한 이론은 시스터=신에게 모든걸 바친 존재=신의 마누라;; 사이가 리리로 변신한다..
(3)히시도우 아이코: 소시적에 한가닥 했던 유부녀.....하반신마비가 온 전직복서 남편을 수발하며 애까지 키우고 있다...사이가 아이리스로 변신....
근데 미연시다 보니 당연히 타 캐릭도 공략가능하고 관련엔딩이 나오기도 하는데....요약하자면 해피니스 불륜 허리케인!!
2. 각종 패러디 및 전투신
당연히 변신신 있고, 등장대사, 사용무기, 합체공격, 필살기,거대로봇;;, 중간의 아이캣치, 각 화가 끝날때마다 차회예고 및 시작하기전 요약설명, 게임종료시의 연출, 중독성있는 전투음악등등 아주 뒤집어 집니다;;
전투는 카드배틀형식, 기본적으로 대화 및 어떤 가계의 방문, 혹은 적에게 패배를 통해 관련 카드를 모으고, 마누라와의 분가분가~~로 에너지를 모와 카드를 실체화 시킨뒤 덱에 그걸 장착해서 전투를 하는데 전투자체는 몇몇간부를 빼고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특히 클리어후 카드전승을 이용하면 2회차부터는 지기가 어렵습니다;;;
3.난이도
어렵다기보다는 억!! 소리 나오게 짜증납니다.....배드엔딩으로 가는 함정선택지는 거의 없고, 일단 적절한 대사만 선택하면 엔딩까지는 쉽게 갈수있습니다(하렘엔딩은 좀 까다로웠습니다만;;)문제는 타 캐릭엔딩을 모으려면 엄청난 시간이 든다는거......기본적인 내용자체는 적당한 길이입니다만..전투가 문제죠....2회차부터는 1회차때 모은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상태입니다만 전투가 캔슬이 안되요;;;; 전투를 쉽게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전투자체를 하는게 문제라구요;;; 게다가 이 씨발것에서 나오는 전투신은 무려 18번이란 말입니다;;;(총 18화중 전투없는 화 있고, 18화에서는 2회)
갠적으로는 공략없이 플레이해 엔딩보고...짜증나서 공략보며 엔딩2개 더보고....아주 환장할거 같아가지고 세이브데이터로 신만 감상했습니다....미칠거같아요.....
4. H신......
충격과 공포!! H신 자체는 평균수준입니다만......등장인물이 인물이다보니 적들에게 능욕당하는 신을 제외하곤 오직불륜....더욱 충격적인것은 그 불륜대상에 마누라의 모친(42세;;)도 포함되 있다능!....더더욱 공포스러운건 다라쿠자에게 잡힌 오르피혹성의 왕녀 시셀은 왕자와 소돔과 고모라 플레이까지 한다능!!........
(더더더욱 충격과 공포스러운건 최근 모 외국에서 전자의 경우가 실제로, 현실에서 일어났다는것!!!)
각종 시츄에이션, 풍부한 CG, 수많은 신이 아닌 '신'그 자체가 가지는 분위기가 대박이라면 대박이라고 할수있겠군요;;
5. 버그.....
몇화인가 여하튼 특정장면에서 세이브한뒤 게임을 종료하면, 다음부터 시작이 안되는 경우가 생깁니다...이 경우 아이사이가R을 넣고 플레이한뒤 그 장면을 넘어가면 됩니다. 근데 문제는 그게 아니죠;;
또 전투시 빠른 징행을 위해 컨트롤을 누르고 전투하게 되는데 가끔씩 카드가 새로 나올때 카드 그림이 안나타나는 버그가 있더군요....(ex:A,B,C, ,E->D자리에 카드그림이 없음;;)진행이 안되니........전투직전에 세이브 안했으면 뭐....정줄은 요단강 저 너머로....
6.추천을 못하는 이유.....
여태까지 쓴 길이를 보세요....제 블로그의 어떤 미연시 감상보다 길겁니다....이렇게 길게 쓴다는 이야기는 조낸 맘에 들었단이야기죠.....하지만 추천을 할수없는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지금이 2010년도라는거.......
아이사이가는 최근 미연시 스탈을 전혀 보여주지 않고 있죠......즉 단순히 텍스트를 보며 나오는 선택지를 클릭해서 진행하는게 아니라 다른 여러가지 플레이를 요구하는, 비주얼노벨보다는 전통 연애시뮬레이션 형태에 가깝단 이야기죠......바로 이겁니다.....
우리는 최근 미연시의 스탈에 너무 익숙해졌기에 이런 스타일에 재미를 느끼기 쉽지 않아요....아니 정확히 표현하자면 이야기 자체에 재미를 느낌과 동시에 불편함을 느낄확률이 매우 큽니다....
제가 환장하는 드퀘에서 이동속도를 예로 들자면 드퀘6이후부터 던전, 마을에서는 고속으로 움직이죠...하지만 이전작품들은 아닙니다.....이게 별거 아닌것 같아도 고속이동에 익숙해진 상태에서 저속으로 움직이는 꼬라질 보려니 아주 미쳐버리겠더군요.......드퀘만 그런게 아니라 요즘 어떤 알피지에서 지렁이 담넘어가듯 느리게 기어다닙니까??
최근 RPG의 편리한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진 사람이 과거 RPG의 그 니미럴 똥떵어리 시스템을 접하면 정말 게임못합니다;; 이 아이사이가가 바로 이런 케이스입니다...
종합해보면 [미연시에서도 게임성을 추구하거나 있으면 더 좋지!!] 라는 사람들에게는 그냥 강추도 아니고 캐강추 [미연시에 게임성은 필요없지만 있어도 뭐 그냥 하지;;] 라는 사람들에게는 그냥 추천 [아놔 미연시에 뭐 개 니미 게임성임?? 조낸 귀찮네] 라는 분들에게는 그냥 비추도 아니고 캐비추....
뭐 후속작으로 아이사이가 플래시, 파워드, 또 하나 뭐 요상한게 있던데....이겜 초기에 공략안보고 하느라 워낙 힘을 많이 써서;; 후속작은 좀 나중에 플레이할듯 싶네요;;
사족: 아이사이가는 애처가를 카타로 풀어쓴것....작중 등장하는 로봇인 아이사이오는 애처왕....입니다...쾌적한 플레이를 위해선 공략을 보며 하는걸 권장합니다만...워낙 오래전 게임이라 굳이 제가 공략을 올릴 필요는 없을듯??
뭐 간염3의 경우처럼 필요하다는 분이 있다면 올리겠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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