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이거 판단을 내리기가 미묘하네요....진짜 하나부터 아홉까지 완벽한데...좀 맘에 안드는 요소가 있습니다...근데 이 맘에 안드는 요소가 개인적으로는 엄청난 감정요인이라 생각하는데 다른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할지 판단이 안서는군요....

솔까말 게임에 버그가 있다거나 NTR물은 당연히 추천하기 그렇잖아요??? 하지만 아이사이가 파워드의 경우 정말 미묘합니다....일단 장단점을 이야기 하죠.....제가 말하는 단점에 공감하시면 비추, 잘해봐야 추......공감 안한다면 그냥 강추도 아니고 개강추가 될듯 합니다....한마디로 추천지수가 비추~개강추의 사이라는것....제가 생각해도 니미럴 무책임한 발언이네요;;;;;;


[스토리...다라쿠자를 물리치고 일상생활로 돌아온 아이사이가....그 힘을 이용해 각종 사건사고의 해결을 돕는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평화롭게 일상을 보내고 있는데.......머나먼 우주에서는 네크로머더라는 악의 세력이 지구를 향하고 있었다....이 네크로머더는 생명체를 기계화 시켜 자신들의 노예로 삼고 해당 행성은 지배해 버리는 집단......지구를 노리는 이유는 '아름다운 별'이라서 콜렉션으로 하기위해;; 네크로머더와 아이사이가의 새로운 싸움이 시작된다....]

대충 이정도?? 전대물의 후속작다운 전개가 나옵니다....새로운 동료, (우주인 관련한) 출생의 비밀, 쓰디쓴 패배와 강화 등등 특히 이번 파워드에서 2명의 캐릭이 새로 참전함으로써 5명이라는 진정한 전대물이 되는거죠......

그럼 본격적으로 장단점으로 들어갑시다.......일단 장점....

1. 완벽한 전투신......
스토리의 전개는 완벽하니 말해봐야 쓸떼없는 잔업이고...전작에서 최악의 요소였던 전투신이 개선됬습니다..즉 게임을 클리어 하지 않더라도 전투시 승리한것으로 하는 요소가 추가됬더군요...즉 전투, 패배, 승리라는 세가지의 요소로 이루어졌다는것....정말 쾌적합니다..이거....

더 멋진건 각 화는 전반, 후반, 전투로 이루어져있는데 각 부분으로 바로 갈수있게 됬다는거...이건 해당 화를 다 봤을때 가능합니다..즉 내가 5화까지 진행했으면 1화부터 진행한 부분까지 어느장면으로든 점프할수있는거죠....최고임!!

2. 주제가.....
음악면에 있어선 새로운 음악보다야 전작의 재활용이 대다수입니다만 주제가가 대박.....이 주제가만으로 모든걸 용서할수있습니다.....

3. H신....
흠....H신은 뭐 이 정도면 되지않나 싶네요....일부 성우는 H신의 연기보다 보통연기가 더 뛰어나긴합니다만....에로를 즐기는데는 큰 문제없습니다..... 

.....장점끝.....뭐가 더 필요한가요;; 단점으로 갑시다....

1. 그래도 지겹다......
전투신 생략기능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지겨워 뒈집니다...이 씨발게임은 엔딩이 13개정도 된다구요;; 물론 그중 절반은 단순히 텍스트로 표현되는 배드엔딩이고 특정 전투신에서 패배라는 간단한 조건입니다만....이게 문제가 아닙니다...

주된 문제는 아이사이가 파워드의 이야기가 워낙 구체적이기 때문에 오는 필연적인 지루함이죠....이게 뭔소린가 하면 일반적인 연애시뮬의 경우 이야기의 최종목적이 매우 추상적입니다...예를 들면 그냥 (고교)2학년이 됐으니 멋진 사랑을 해보고 싶다...뭐 이정도 배경을 가진 미연시라면 반복플레이가 문제가 되지 않죠....사랑이라는 추상적인 목표는 그 형태가 정해져 있는것도 아니고 그것을 이루는 과정은 등장인물마다 다를테니까요.....

허나 아 파워드는 목적이 처음부터 정해져 있죠...지구를 침략한 네크로머더를 잡아 족치는겁니다...이건 어느캐릭터 루트를 가더라도 이야기 전개의 큰 줄기가 동일하다는 이야기죠(배드엔딩 제외) 정말 환장합니다 이거;; 각 캐릭마다 엔딩이 다르면 뭐합니까;; 결국 나오는건 네크로머더 잡아 족치고 지구평화인데;;

갠적으로는 엔딩 한 3개보고 그냥 세이브데이터로 나머지 신이나 못 모은 엔딩만 감상했습니다....공략을 보고하면 이럴 필요는 없죠....미연시 게임 공략의 기본조건이 단 한번플레이로 모든 신&엔딩보기니까요....허나 전 웬만하면 안보고 하는 스탈이라 그냥 개고생하다가 제풀에 지쳐서 남들보고는 세이브파일만 받아 H신만 보는건 게임을 즐기는게 아님!! 이라고 하면서 전 정반대의 행동만 골라한다는.....제가 원래 이럽니다;;;

2. 난이도....
이것도 미묘........선택지를 한번만 잘못택하면 좆망이긴 합니다만....일단 쉽게쉽게 되돌아가는 기능도 있고, 대충 비슷비슷한 선택지만 택하면 되니 중간정도??????
참고로 미연시에 있어서 난이도란 좆망테크타는 선택지가 얼마냐 많냐, 잘못선택했다는 사실을 얼마나 빨리보여주는가....에 달려있습니다....

3. 전체적인 표현......
이게 제일 맘에 안드는데요.....불륜묘사는 넘어갑시다....최소한 어쩔수없이 불륜을 하게된다는 변명거리는 던져주고 이 파워드가 우주생명체의 습격이다 보니 상당히 설득력 있는 변명거리니까요....현실이 배경인 본격 NTR물에 비하면 받아들이는데 별 지장이 없습니다.....

문제는 전작캐릭터의 취급입니다.....후속작에서는 대부분 새 캐릭을 띄워줍니다만 중요한건 전작캐릭터의 대우도 어느정도는 해줘야 한다는거죠.....신캐릭터인 히카리, 란카...이 두명중 실질적으로 파워드의 이야기를 담당한건 히카리입니다....히카리 루트는 미연시가 아니라 정말 TV 프로보는 느낌으로 캐릭터 선택지도 거의 안나오고 계속 이야기만 감상하는 구조죠.....

근데 전작의 3인방....즉 로즈, 아이리스, 리리(또다른 신캐릭 란카는 공략대상X)를 공략하기 위해선 전투에서 패배당하고 이 셋이 능욕당하는 꼴을 봐야한다는거.......이게 뭐가 문제냐 하면 이 셋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그냥 개처발리는 묘사로 가야한다는 거죠...이 경우 이야기의 전개가 전작 캐릭은 개작살, 새로등장한 캐릭이 전부해결...이라는 구도로 나타난다는겁니다.....

갠적으로는 정말 짜증나데요;;....물론 미연시, 즉 에로겜이라는것과 이런 묘사가 아니면 전작캐릭터 루트자체가 성립하기 어려운건 이해하는데 저는 전작을 워낙 재미있게 했고, 그로인해 전작캐릭터들이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근데 이 애들은 개처럼 발리고 갑툭튀한 신캐만 펄펄 날어??? 아놔;;;
좀 대중적인 예를 들자면 Z건담 애니에서 카미유를 띠우기 위해 아무로나 크와트로를 병신취급하면 팬들 기분 좋겠어요?? 

결론입니다......일단 게임으로서는 완벽합니다.....전대물패러디를 표방하는거 만큼의 퀄리티는 보여줍니다...스토리, 새로운동료의 등장, 시련과 극복 등의 전개 전투신의 개량, 주제가포함한 음악, 적당한 길이, H신, 성우연기 기타등등..
허나 단점중 성인게임이라는 한계에서 비롯된 전직캐릭터들의 어쩔수없는 개작살 묘사가 엄청난 감점요인이죠.......
물론 여기서 제가 단점으로 꼽은것에 대해  '아놔 이새끼 조낸 민감하네;;;' 하시는 분에게는 개강추....'나의 인처전대는 이러지 않아!! 젖뉴비 꺼져!!!' 라는 분에게는 비추~그냥 추천쯤이 되겠군요;;  
Posted by 슷헵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