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PEED
흠.....감상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번작품의 특징.....조낸 짧네;; 약2.6G는 어디다 쓴거임????

간염4....한번 연기했다기 드뎌 나왔습니다.....뭐 기대한 만큼 손해는 봤지만 크게 기대 안한분들은 충분히 즐길듯 하네요.......스토리를 간략하게 설명하면

[그냥 시골에 살면서 오토바이, 자동차등 그쪽관련에 무척이나 흥미를 가지고 실제 차동차 정비소에서 자신의 오리지널 오토바이를 제작중인 주인공......대충 소꿉친구 '마코토(자동차정비소딸)', '코즈에(옆집)'와 학창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물론 학생이 바이크만 만지면 쓰나?? 같은반의 과묵한 미소녀 '아야'가 조금 신경쓰이기도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친하게 지내던 선배커플이 여름방학인데 어디 함 놀러가자고 제안을 하고 주인공+여성진3인방+선배커플 이렇게 6명이 한적한 곳으로 캠프를 떠나는데.....]

일단 시간축은 1=2와 동일하다고 판단됩니다...일단 주인공들이 캠프로 떠나는 길에 간염1의 캐릭터들을 스쳐지나가고, 마코토의 친척이 간염3의 주인공 와타루&렌 남매이고, 당시 간염3에서 와타루&렌 남매의 엄마가 4년전 언노운 Lv4사건으로 사망했다는데 당시 이 남매의 어머니는 마코토의 정비소를 방문중이었습니다.
즉, 간염2의 시발점이 된 상공에서의 세균폭탄 폭발->간염1,4시작->4년뒤를 배경으로 간염3의 순서가 되겠네요

그럼 언제나의 스탈대로 장단점 나가 봅시다. 우선 장점

1. 난이도
정말 하품나오게 쉽네요;;; 현재 신리플레이 총 42개중 41개를 아무런 공략없이 쉽게 다 찾았습니다...나머지 하나도 아 귀찮아서 가만 놔둔거지 보는건 어렵지 않아요;;(이중 3개는 개별캐릭터 엔딩신, 나머진 H신)
간염3에서의 미친듯한 난이도가 거짓말 처럼 보인다능;;; 가끔 블로그에 간염4 공략이란 키워드로 들어오는 분 몇 있는데 솔직히 아무런 필요없습니다;; 배드엔딩으로 빠지는 함정선택지도 없고, 캐릭터 개별엔딩도 선택지 1~2개로 쉽게 결정되구요;;

또한 시간제한 선택지의 갯수도 엄청 줄었습니다. 개인적으론 시간제한 선택지를 무척 신선하게 받아들였는데 평판이 그저그랬나???

뭐 재핑시스템, 즉 시점변화도 수가 팍팍 줄었더군요;;;

2. 스토리
스토리에는 장단점이 다 포함되있습니다....일단 장점인 요소는 좀비물로서 정말 리얼리티를 잘 살렸다는거죠. 옆 섬나라 별로 안넓어요;; 미쿡처럼 차에 온갖 식료품 싣고 무장한뒤 끊임없이 달리는건 불가능합니다.
이번 간염4에서도 그러한 점을 무척 잘 살렸더군요. 스포일러가 될 여지가 있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3. H신&성우
좋아. 바로 이겁니다. 능욕당하는 여캐의 얼굴표정은 이래야 하는겁니다. 능욕때문에 정신적인 크리&바이러스로 인해 망가지는 육체적인 크리....이 더블크로스의 얼굴표정을 잘 표현했어요.
검은짐승을 제가 조낸 깠는데 깐 이유중 하나가 바로 이거죠. 지금 망가지고있는 여캐, 능욕당하는 여캐가 무슨 피크닉이라도 온거야?? 얼굴표정이 상황에 너무 안아울렸죠.

간염4에서는 소위 망가지는 여캐의 얼굴표정을 잘 나타냈습니다. H신의 질도 이번에는 엄청 좋아요....겹치는 CG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있다고 한들 제가 그걸 (단점이라 표현할 정도로) 크게 알아채지도 못했습니다. 겹치는게 있었나?? 이런 수준??

성우연기는 뭐 이정도면 합격이죠...이 이상 바라는건 미연시계에서 좀 아닌듯???

4. 그림체
일단 상당한 고해상도라 그림체가 엄청 깔끔합니다. 그거 때문에 윈도우 창모드로 해도 모니터를 전부 차지하는 크기로 나타나긴 합니다만, 이정도로 깔끔하고 보기 좋다면 뭐 그냥 애교로 넘어갑시다. 또한 작붕도 없구요.

5. 감염루트
전작(1,2)처럼 어나더 루트로 따로 분리된게 아니라 이야기를 진행하는 도중에 존재하는 분기중 하나입니다.
간염3와는 달리 확실하게 표현을 해 줬더군요....역시 좀비라이프가 최고라능!!

언제나 하는말이지만 깔게 없으면 만들어 내서라도 까는게 인지상정!!

1.스토리
한마디로 아놔 시바 존나 짧네. 제가 간염4를 1시간 플레이 했다고 글올린게 언제죠??? 근데 지금 이 시점에서 볼거 다 보고, 할거 다 하고 감상을 쓰고 있네요. 어느정도 짧은지 말이 필요한지???

또한 이렇게 짧다보니 좀비물로서 [이야기]라는 부분이 정말 부족합니다. 즉 좀비로 인한 재난이 현실로 일어난다면 대부분 이런 행동을 취하지 않을까? 라는부분은 납득할만한 형태로 보여주는대신 '재미'라는 부분이 니미럴 같다는 의미죠.....

물론 재미를 위한다고 해서 하이스쿨오브데드같은 젖병신똥쓰레기를 만들어내라는건 아닙니다만...이건 좀 심하잖아? 너무 현실적이지 않음??
(개인적으로는 이 리얼리티성에 엄청 재미를 느꼈습니다만....일반적으로는 그렇지 않을듯 해서 단점으로 일단 분류합니다)

뭐 이해는 합니다...일단 간염1,2의 경우 바이러스 소동자체가 빠르게 진압됬다는 설정이니 같은 시간대인 간염4에서 그걸 뒤엎을수는 없는일이잖아요;;; 이건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라고 볼수있겠네요....

2. H신
흠....H신에서 캐릭터 신체가 변하는 경우가 좀 있다능...예를들면 스탠딩CG에서는 슴가크기가 멜론이라 치면 H신에서 갑자기 수박으로 변신;; 이건 좀 아잉하지 않나요?

총평.......강추는 못하겠네요. 기본적으로 완전 뽕빨물을 지향하는 게임이 아닌이상 어느정도 이야기가 받쳐줘야 하는데 간염4의 경우 그 부분에서 좀 미흡합니다. 오히려 이야기 자체는 전작들이 훨 낫습니다.

하지만 짧은 스토리에서도 재미를 느낄 부분이 있는건 사실이고, H신 및 기타등등은 상당히 맘에 드는 관계로 비추도 아니고, 그냥 추천. 뭐 이정도면 플레이하고 손해보는 느낌은 없을겁니다.

Posted by 슷헵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