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니미럴 씹썅.......플레이일지를 미루고 올인한 게임에 대한 최후의 평가죠;;
로봇대전마냥 오리지널+가스트+아이디어팩토리+남코+캡콤+니혼이치소프트의 캐릭터들이 한데모여 이야기를 진행하는 전형적인 캐릭터 게임입니다.

당연히 스토리라는 측면에선 B급블로그에 어울리는 B급스러움을 보여주니 큰 기대를 할 필요는 없죠; 뭐 슈로대도 Z라는 걸출한 녀석이 나오기 전까지 수많은 똥병신이 나오고 걸작이 나오고 하는 과정을 거쳤으니 이제 처음만들면서 그런걸 기대하면 안돼죠......그럼 뭐가 문제냐? 굉장히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만, 그걸 다 이야기하다보면 오늘 밤을 세야할겁니다(현재시각 12시 35분)대표적인것 2개만 이야기 합니다.

1. 서치
스토리상 서치를 이용해 소울을 찾아 해방시키는게 굉장히 큰 의미를 차지합니다만....이 서치에도 레벨이 있고, 그 레벨에 따라 소울중 나타나지 않는것도 있습니다.

이게 뭔 소리냐?? 즉 가장 초기에 나타나는 지역 A를 구석구석 뒤지고 다음지역 B로 넘어갔는데 B에서 서치레벨이 올랐다....그러면 다시 A로 돌아가야 한다는거죠;;
 
뭐 귀찮은 미친짓 안해.....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소울해방에 의한 서치렙의 상승이(많이 시키면 서치렙이 상승)스토리에 영향을 미치고 이 소울해방으로 얻는 아템중 오의의 책, 조합의 책은 반드시 얻어야합니다.....안얻으면? 스토리고 나발이고 적과의 전투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칩니다;;

2. 조합
가스트에서 마리의 아틀리에가 참전함에 따라 소위 쓸만한 아템은 조합을 통해 만들어야합니다. 근데 조합에 쓰이는 재료는?? 몬스터를 잡아 죽여야 나옵니다.....그렇죠, 무척이나 즐거울겁니다;; 검을 하나 장비하기 위해 조합아이템 3개를 준비하는 과정은 말이죠....

물론 단점이 없으면 만들어서 까는게 인지상정이라면 장점이 없을때도 마찬가지......캡콤캐릭터에 대한 대우가 그나마 좋더군요.....장점끝.....

추천여부는....흠...뭐 갠적으로 캡콤, 가스트를 좋아하기에 재미나게는 했습니다.....일부 메이커의 캐릭터는 공기수준이니 그 메이커의 팬이 보면 기분나쁠지도 모르겠네요;;
그런관계로 추천은 미지수.....제 글을 보는 모든 사람이 캡콤이나 가스트를 좋아하는건 아니니까요;;
Posted by 슷헵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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