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아.....구독자 추천작 시리즈 제3탄. 로저입니다. 전작 저지아이즈를 재미있게 해서 기대하면서 플레이 했는데요 명불허전이었습니다.

 

전작에서 개인적으로 맘에 안들었던 모든게 개선되었어요. 호불호라는건 지극히 개인적이라 전작을 하면서 맘에 안들었던 요소가 전부 개선될거라고는 상상조차 않했는데 멋집니다. 

 

항상 리뷰글을 글적이면서 하는 말이지만, 워낙 유명한 게임이라 필자가 뭐가 어쩌고 저쩌고하는건 딱히 의미가 없고, 앞에서 언급한거처럼 필자가 전작에서 맘에 안들어했지만 이번에 개선된 부분만 썰 풀도록 할게요.

 

1. 야쿠자

뭐랄까 필자가 용과같이때부터 항상 하던말이쥬? 겜은 재미있는데 범죄자새끼들 멋있게 나와서 맘에 안든다. 전작에서는 스토리상 어쩔수없이 야쿠자랑 많이 엮였는데, 이번작품에서는 그런 느낌을 크게 못받았어요. 뭐랄까 어설프게 미화 안하고 악은 악. 이렇게 딱 묘사해서 정말 맘에 들더군요.

 

전작은 뭐랄까 재미있지만 결국 용과같이 아류작이구나. 라는 느낌이었다면 이번에는 확실하게 그 누구의 이야기도 아닌 주인공 김탁구의 탐정이야기가 맞다!! 이런 느낌?????

 

2. 각종 조사액션

이번작품에서는 그 빈도가 이정도면 뭐 할만하다? 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전작에서야 탐정의 정체성 때문인지 뭐 겜 진행하다보면 쉼없이 키핑에 미행에 추적에 이지랄 똥을 싸서 진짜 개 짜증날 정도였는데 이번에는 그정도는 아니에요. 조사액션중에 벽타기가 추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딱히 겜하면서 불쾌감을 느낀적은 없었던거 같네요.

 

3. 극중극

전작에서 있던 까무로쵸에서 친구사귀기라는 쓰레기같은 요소가 없어지고 대신 주인공이 스토리 진행상 방문하는 학교에서 학생들과 교류하는 스쿨라이프라는게 있는데 이게 진국입니다.

전작에서야 주인공에 야쿠자가 아닌 탐정이라 동네사람들하고 교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나본데 진짜 더럽게 짜증나고 귀찮은 헛짓거리였거든요.

 

근데 이번작품에서는 극중극의 형태로 주인공과 주변인과의 교류를 넘모 재미있게 그려냈어요. 오히려 본편보다 더 열심히 플레이 한듯. 그리고 여자친구를 한명으로 줄인것도 나쁘지 않더군요.

 

4. 서브이벤트

전작에서야 이 거지같은 이벤트가 겁나 귀찮았습니다. 탐정사무소, 술집, 변호사 사무에서 직접들려서 의뢰를 수주하는 형식이고 서브이벤트도 조사액션이 태반이라 필자는 짜증나서 하다 만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이번작품에서는 꽤 변했어요. 극중극인 스쿨라이프에서 파생된 이벤트가 많은것도 있지만 용시리즈처럼 맵상에서 수주하는 이벤트도 있는편이고 탐정사무소에서 수주받는 이벤트는 확 줄어든게 차밍포인트입니다. 게다가 서브이벤트를 직접 의뢰받을때도 탐정사무소 하나로 통합한것도 좋았어요.

 

아주 바람직합니다. 이게 정상인거에요. 전작에서는 주인공의 탐정이라는 직업에 대해 너무 과몰입한게 문제가 아니였나 싶네요.

 

용시리즈의 오픈월드(정확히는 아니지만 ㅎ;;)를 구경하며 돌아다니다 돌발적으로 터지는 서브이벤트 해결하는게 쏠쏠한 재미인데 이걸 다 의뢰받게 하는건 진짜 아니죠. 이걸 수정한건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정말 좋았습니다.

 

5. 단점

여태까지 썰 푼거보면 뭐 완벽한 게임처럼 보이는데 아쉽게도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 사와센세........이 사와센세는 이극중 등장하는 조연으로 범죄피해자'중' 한명인데 주인공이 시도때도 없이 이 센세의 이름을 외칩니다.

 

뭐만 하면 사와센세, 뭔일 생겨도 센세, 누구랑 싸울때도 센세센세......마치 이 센세는 세계 인류를 위해 희생한 성녀같아요

이게 어느정도 수준이냐면 그냥 단순한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하도 센세를 찾아싸니 스토리 몰입이 방해 될 정도입니다. 

  

이 해괴할 정도의 집착만 아니면 더 좋았을거 같은데 이게 정말 아쉽더군요.

 

결론.

재미있으니까 하세요. 굳이 세일할때까지 기다리거나 중고찾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본인짱이 현재 하고있는 게임을 다 클리어 하고 이제 뭐하지???? 라고 한다면 걍 사서 하면 될 수준임. 근데 전작을 반드이 해야 합니다. 주요 등장인물이 다 전작에서 바로 이어지기 때문에 전작을 안하면 훨씬 재미있게 할수있는걸 포기하는게 되거든요. 이상 리뷰 끗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hgtRCnv-VrGqu3A8FYbYbfhE-gGV-uxT

Posted by 슷헵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