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간만에 클리어 한 게임 올리네요....메맥제노...입니다. 이번 감상은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새거를 구입할 이유는 전혀 없고 꼭 하고 싶다면 중고를, 그것도 가격 좀 다운되고 사세요ㅎㅎ

 

그정도로 형편없습니다. 까놓고 필자도 메탈맥스를 슈패로 안해봤으면 구입안했을듯 합니다. 그냥 빠심으로 하는 게임이라.....

 

기본적으로 모든게 엉망이에요....일단 스토리 측면에서 예산이 없어 만들다 말았는지 주인공과 관련된 수명의 인원말고 나머지는 다 처망했다는거 자체가 좀 황당하고, 음악도 너무나도 단순한데다가 오픈월드 스타일로 맵은 만든 주제에 그냥 정해진 길따라 가는 구성.....

 

클리어 후에 헌터모드라고 스토리를 최소화 하고 적하고 싸울수만 있게 하는 모드가 나오는데 그래봐야 다른 구역으로 가기위해선 오픈월드와는 전혀 관계없는 일자진행을 해야함.....

 

전투역시 넘나 단순합니다. 전차개조를 간편하게 바꾼건 칭찬할만하지만 전투가 너무나도 재미없는건 좀 그렇죠?? 다만 마지막 보스전이나 몇몇 보스전에서 한 전차에 3명을 태우는 '전략'적인 판단을 해야하는건 조오오금 평가할만 하지요 ㅎㅎ

 

위에 약간 언급했습니다만 헌터모드에게 추가되는건 1-2마리의 신 보스일뿐 딱히 존재의미가 없는 모드에요. 스토리적으로 2회차 3회차할때 추가정보를 준다거나 하는거 없이 똑같은 점도 감점요인....

 

여태까지 다 까는 소리만 했지만 뭐 평가할 부분도 있습니다. 시리즈를 끊기게 하지 않고 신작을 내줬다는거...개조부분을 쉽게 해서 신규유입을 쉽게 해줬다는거.....그옛날 슈패로 1,2를 즐긴 사람의 향수를 자극해 줬다는거....뭐 이정도??

 

여하튼 뭐 그러네요 ㅎㅎ

Posted by 슷헵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