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일단 1회차 클리어입니다. 공략은 보지 않고 했고 숨겨진 루트로 돌입한듯 하네요. 마지막화를 몇화 앞두고 선택지가 나왔고(전작처럼)적극적으로 싸워 조져야 한다를 택했습니다.

 

샤아와 하만 및 그 떨거지들은 전부 동료가 됬습니다만.....원래 마징가 후속기가 안나오나요?? 인피니티를 쓸수있을줄 알았는데 못쓰네요;;; 뭔가 플래그 놓친게 있는지 원.....

 

자 각설하고....이번 슈로대 신작 T는 진짜 미묘해요. 뭐 주인공이 좋다 나쁘다, 스토리가 병신같네 뿅가죽네 이런 개념이 아니라 그냥 정제되지 않은느낌?? 마치 슈로대 그것도 소위말하는 오리지널 비중이 높아진 상태에서 각 판권작이 크로스오버되는 요즘스타일 시나리오를 한번도 써본적 없는 종자가 겨우 시나리오를 완성한 느낌??

 

원래 게임 리뷰가 주관적이지만 이번 T의 감상은 그냥 이런 느낌이라고 밖에 설명못하겠군요......

 

뭐랄까....게임은 했지만 뭐라해야할지 모를 이상한 작품이 이번 작품입니다.

 

그것말고 조금 거슬리는 점은 두가지 정도 있는데

 

우선 판권작들의 원작재현도라고 볼수있겠는데 넘나 미묘한것.....이거 뭐 원작을 재현하긴 했는데 진짜 어설프게 해버리니 전개가 넘나 뜬금없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네요.

 

요즘 슈로대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할수있는데 오리지널스토리를 줄기로 해놓고 판권작 스토리를 붙여나가다 보니 이런 해괴한 물건이 나온듯 합니다.

 

전작들은 이정도수준은 아니였는데 시나리오라이터가 변경됬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비교하자면 확실하게 이질적이더군요........

 

두번째로는 스토리비중이 거의 없이 걍 기체만 참전하는 수준이 굉장히 늘었다는거.......특히 신규참전한 카우보이 비밥이나 낙원추방은 그냥 ㅋㅋㅋㅋㅋ나참

 

아....그렇고 일단 스탠다드..즉 기본 난이도로 했을때 역대 최고로 쉽습니다;;;; 숙련자모드는 나중에 3회차쯤 플레이 해볼예정인데 여하튼요......

 

자...각설하고 이런 문제점이 있긴하지만 슈로대니까...라는 이유와 완전한글화...라는 이유만으로도 돈주고 살 가치는 있습니다. 원작은 찾아보면 되는것이고....꼭 T만의 단점이라기 보다는 요즘 슈로대가 이런 경향이니 어쩔수 없는거겠지 뭐...

 

 

Posted by 슷헵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