훔....모든 요소를 종합해 봤을때 [그냥 비추도 아니고 니미럴 똥쓰레기 비추]가 되겠군요.....이상하게 생각하실 겁니다...이전 1,2의 감상을 쓰면서 오오!! 간염!! 하악하악~~하는 모습을 좀 보였거든요.....하지만 이 똥떵이는 비추를 때릴수 밖에 없네요.....

일단 스토리 부터 살짝 보죠. 전작 음죄도시부터 4년후, 국민은 언노운 레벨4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접종이 의무화 됬습니다....과거의 끔찍했던 기억도 점점 사라저 가는 어느날, 쓰쎅!!파티를 벌이던 야쿠자&양아치들이 붉은 눈의 여자를 발견하게 되고, 얼굴이 반반하기에 도쿄로 데리고 옵니다. 한편 주인공은 여름축제에 가서 실연하고 급좌절한뒤 집에 돌아가 자고 일어나니 뭐 말그대로 대붕괴;;;

장점부터 보면...
1.거의 완벽한 소토리 전개...
바로 이겁니다. 제가 원한건....전체적인 이야기 전개가 매우 마음에 들어요....이래야죠. 전작하면서 왜 쇼핑몰을 이용안하냐고 깠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살아남기 위해 주변 지형지물을 적절하게 이용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건물에서 에로좀비들을 내보내기 위해 책략을 짜 실행하는 장면은 정말 좋더군요......게임하는 사람이 납득할수있는 전개잖아요....뭐 1부터 9.5까지 맘에 듭니다......살짝쿵 요상한 전개도 있었지만 그건 정말 사소하니

2.오오!!! 해피엔딩, 히로인별 엔딩!!
전작에서는 나오는 여인네중 히로인2명, 그것도 한쪽선택하면 나머지 히로인을 포함해서 모조리 개작살....입니다만, 이번에는 거의 다 살아납니다(물론 예외도 있습니다만 전체적으로)또한 공략가능 히로인이 3명이라능.......

3.오오!! 카메오!! 오오!!
이번의 에로좀비는 대폭 강해졌습니다, 즉 위의 스토리 설명에서 나온 붉은 눈동자의 여자가 보유한 바이러스가 살아남기위해 변형을 일으켰다는 이야기죠...근데 이 여인네가 무려!! 간염1에 등장한 토모밍!!(물론 애인 우땅은 안나옵니다;;) 정말 반가웠다능......물론 토모밍의 정체를 몰라도 이야기 진행에는 눈곱만치도 지장없습니다....

장점끝......이제 왜 이 게임이 니미럴 똥떵이 소리를 듣는지 알아보죠......

1.버그.....
패치를 안하면 제대로 못즐길 정도입니다.......물론 이건 제가 경험한게 아니라 옆나라 웹상의 이야기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무료배포중인 패치를 하고도 제가 경험한 버그는 로드오류, 스킵시 오류.....세이브/로드를 수십번 반복해야하고 봤던걸 계속 보는 관계로 스킵기능이 필수인데 (스킵으로)한창 진행하다 오류뜨면 환장하는거죠;; 물론 이 버그의 경우 유니코드 변경해서 플레이한게 아니고 한윈인 상태에서 NT~를 사용해서 플레이한거기 때문에 나타나는 버그일 확률도 있습니다만....간염2에서 단 한번도 버그가 뜬적이 없는걸 보면 이게 이유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2.난이도...&시점변화시스템...
아놔........농담아니고 세이브/로드 합쳐 한 50회 정도는 한듯?? 난이도가 장난아닙니다...좀더 긴박한 상황연출을 위해서인지 시간제한 선택지가 대폭증가했습니다...특히 도시가 개작살나고 학교에서 친구와 여동생과 함께 탈출시도하는 파트는 거의 시간제한의 폭풍이죠......
또 특정선택지에서 한번만 잘못된 답을 선택해도 배드로 간다는 점......근데 그런 함정선택지가 여러개에요;;; 그중 황당했던것 2개를 꼽자면 축제에서 실연한 주인공을 위로한답시고 이웃 유부녀;; 가 분가분가를 해주는데 이 신을 보면 해피엔딩루트로 절대 갈수없습니다;;;; 또한 메인히로인인들과의 분가신이 각 캐릭터당 2회씩 나오는데 첫번째의 분가신을 회피하지 않고 즐기면 Bad로 고고싱...바람피지 말고 분가도 분위기 보면서 해라...뭐 이런의미가 아닐까요???

또한 보통선택지가 아니라 시점변화시스템에서 누굴 선택했나;;도 루트에 영향을 끼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건 알아내기 쉽더군요.....
갠적으로는 두개~세개정도 신을 못찾았습니다만.....해피엔딩 보고나니 더이상 할 기력이 없어요;;
참고로 간염3의 엔딩은 배드엔딩(사망), 노멀엔딩(끝까지 버티다 거점건물에 들이닥친 야쿠자들에게 히로인들 집단 검열삭제+이후 사망으로 예상), 트루엔딩(도시탈출=해피앤딩)으로 구성되 있습니다만.....배드나 노멀이나...그냥 뭉뚱그려 배드로 표현하는게 낫겠죠;;

3.엔딩....
아놔;; 장난까냐......엔딩보기까지 생 지랄을 하게 만들어 놓고 왜 쌍놈의 후일담은 없는데?? 그래 잘 살아남아서 뭐 어떻게 됬는데?? 허무 그 자체입니다.....악몽을 잊고 알콩달콩하게 산다거나, 아니면 나중에 죽은사람을 기리기 위해 방문한다거나, 아니면 새벽의 저주처럼 타국으로 도망갔는데 알고보니 거기도 좆망이라거나;; 많잖아요???
게다가 히로인별 엔딩이라고 해봐야 다 똑같고, 탈출하며 주인공 하고 말하는 여자만 바뀝니다.....그리고 후일담이 안나와?? 미친넘들...아니....공략 히로인중 내전이 일어난 나라출신으로 대사인 아버지따라 유학온 선배가 있는데 후일담에서 이 캐릭과 이어질 경우 그 나라에 한번 가본다거나, 결혼해서 애를 떡 하니 낳는다거나 대충 한~두컷으로 그리고 대사좀 박아주면 끝인데....그게 그리 귀찮았나???

4.H신......
캐릭도 매력적이고 그림체도 매우 훌륭하며 집단검열삭제신의 성우연기는 정말 최고죠.....근데 문제는 왜이리 우려먹어??? 봤던 CG를 대사만 달리해서 보고 또 보고;;; H신은 겉보기로는 많아 보입니다만 겹치는 CG를 제외하고 나면 실제 적은편이고 전작 음죄도시의 H신과 비교해봐도 전작쪽이 그냥 난것도 아니고 [조낸, 훨씬, 무지, 엄청] 낫습니다......특히 동일 CG를 눈깔 색깔만 바꿔 재활용하는건 좀;;

5.감염루트의 실종......
아놔;; 간염이라는 게임이 보여주는 묘미가 하나 있죠.....이 묘사 하나만으로 이 게임을 심심풀이삼아 해볼만하다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좀비영화에서 영화시작하자마자 주인공이 좀비되면 영화 끝나겠지만....이건 게임이죠...그것도 미연시....즉 1과 2의 경우 게임시작하고 바로 주인공이 에로좀비가 되서 좀비라이프를 보여주는 어나더루트가 있습니다....이 묘사가 정말 기가막힌데다가 서비스신도 충실히 나오죠...근데 이번 3에서는 없네요.......

혹시 또 오류난게 아닌가 싶어 완전클리어 세이브 파일을 받아 봤지만 없더군요..........뭐야 이게.......본편엔딩을 보고 개 허무했지만 그래도 세이브 로드를 수없이 반복하며, 슈로대 플레이일지 작성도 미루고 전 히로인을 공략하는 근성을 보인건 이 감염루트가 수도붕괴라는 상황에서는 어떻게 표현될것인가?? 이거 때문인데......(어설프게나마 비슷한 묘사는 나옵니다..어디까지나 어설프게)

천하의 개쌍놈들......간염4 제작중이라던데.......난이도가 어려워도 근성으로 할테니까....딴건 다 필요없고 후일담+감염루트나 부활시켜라 이것들아.... 

여담으로 워낙 어렵게 해서 공략을 올릴까 했습니다만, 이게 상당히 귀찮은 작업이라;; 대충 필요하다는 사람들이 있으면 올리겠습니다.....뭐 대충 보니 요근래 평균방문자 수가 100여명 되는데......1/10정도인 십여명 정도 필요하다는 사람이 있으면 찾아 올리죠;; 이 겜 자체가 08년도 게임이니 공략이 필요한 사람은 많지 않을듯 보입니다만;;  
Posted by 슷헵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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