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ar soft

 

오오미....이거 지려버리게 갱신이 늦었네요;; 황뢰의 가크툰입니다. 라이어소프트작품은 워낙 팬층이 투텁고 소개도 많이 되기에 평상시 스탈보다는 걍 필자가 갠적으로 느낀점 위주로 가겠습니다.

 

1. 음악....

...갠적으로 게임음악중 가장 좋은 음악이란 아무 느낌이 안드는 음악이죠......아무느낌도 안든다는건 허접하다는게 아니라 어떤 장면에 너무나도 잘 어울리기에 귀에 거슬리는 점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게임을 하면서 해당 신에 집중을 하면 전혀 생각지도 못하다가 음악을 의식해서 들어야 들릴때.....이런경우가 이번작품엔 많네요. 간만에 느끼는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2. 성우.....

주인공성우.....아놔;; 이거 참....필자는 이 성우가 연기를 못한다기보다는 목소리에 특성상 정말로 안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히카루라는 성우는 여장부타입의 목소리가 베스트입니다. 이 성우의 특징이 가장 잘 나타나는 캐릭이 악의 여간부에서 등장한 에파나티카라는 캐릭터고, 단점을 극명하게 나타낸 캐릭터가 사요코의 주인공 사요코;;, 그리고 이번 작품의 주인공입니다.

 

다시 반복하자면 이 성우는 호쾌한 누님타입이지 카리스마 타입이나 상큼발랄한 타입은 절대 아닙니다. 게임하는 내내 이게 좀 거슬리더군요...작중 주인공이 착 가라않은 목소리로 독백하는 스타일의 대사가 많은데.....이런상황에서는 어휴......

 

3. 세계관

기본적으로 왓더...시리즈는 스팀펑크라고 불리는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는데요.....이걸 작중에서 말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까?? 이번작품에서는 은근슬쩍 관련성을 이야기하는게 아니라 아에 대놓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너무 뜬금없잔아요???

 

아니 좀 병신같더군요....예를 들자면 어떤 지하발전소같은곳에 침입을 하는데, 너무 쉽게 침입을 했다며 '결사'라면 이렇게 쉽진 않았을거라는 뉘앙스의 대사가 나오는데.....이딴 개소리가 뜬금없이 왜나옵니까?

 

결론.....이번작품은 타 작품과 비교했을때 특이 중2스러운 묘사가 많았습니다만...기본적으로 평균치는 뽑는게 라이어퀄리티죠...걍 하세요......

Posted by 슷헵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