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겜하는아재입니다. 필자 개인적으로 2021년 가장 유니크하고 앞으로도 유니크할 게임 풍우래기의 신작 '4' 무사히 클리어하고 이렇게 감상을 쓰게 되네요. 일단 1인여행, 공략캐릭 3명 노멀~트루엔딩만 공략했네요. 필자의 능력이 허접이라 콘테스트 1위는 못먹고 서브히로인은 힘들어서 공략못했음.

 

이 게임은 굉장히 유니크해요. 그래서 필자처럼 넘모 재미나게 즐기는 사람과 뭐 이딴겜 다있노. 하는 사람으로 명확하게 호불호가 갈릴듯 하네요.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게임의 명확한 목표가 없는거에요.

 

위에 언급한것처럼 등장하는 여캐를 공략해도 되고, 콘테스트 1위를 위해 겁나게 노력해도 되고, 콘테스트는 필요없고 느긋히 기후현 여행해도 됩니다. 콘테스트 1위를 못해도, 여캐공략을 못해도 클리어가 가능하니까요.

 

극단적으로 한달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잠만자도 게임클리어 자체가 가능한 게임은 필자가 아는한 거의 없었고, 2021년도 출시된 게임에는 없을겁니다. 앞에서 언급한것 처럼 가장 큰 [특징]이자 가장 큰 [장점]이자 가장 큰 [단점]이 되겠네요.

 

그것외에는 공략 여캐3인방이 전부 정신에 문제가 있다는거??? '히요눈나'라는 캐릭은 직장생활에서의 부적응으로 거식증, 불면증 등 증세, '시즈루'라는 대딩은 역사 오타쿠기질에서 오는 대인관계기피증, '치아리'라는 백수는 상대방의 얼굴을 인식못하는 정신병 등 ㅋㅋ하나같이 이모양이네요.

 

그리고 각 캐릭터별 반드시 2번 공략을 해야하고 1회차에는 무조건 주인공이 차이는 엔딩이 준비되어 있다는거??? 이정도가 되겠군요.

 

워낙 특이한 컨셉의 게임이라 제 생방을 보시는 분들중에는 좀 재미없게 보신분도 많을듯 합니다만, 7만원 가까이 주고 샀는데 그나마 필자가 재미있었으니 다행이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함 구경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다음 생방 할 게임은 도쿄게임쇼 할인행사중이라 싸게 산 용과같이 유신이 되겠습니다. ㅎㅎ 필자는 용과같이 시리즈를 안해봤는데 외전격인 유신부터 하네요;;

 

유튭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hlEj70SNt0Hvcsu4VeHPlA/featured

Posted by 슷헵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