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우리는 we가 아니라 cage죠;; 이번 감상부터는 코믹을 코믹스로 표현하기로 했습니다;; '스' 한글자 쓰기가 귀찮아 코믹이라고 해왔습니다만 코미디물하고 의미가 겹치는 경우가 많아서..

각설하고, 이 에덴의 우리 감상은 내용보다 만화의 원론적인 이야기가 될듯 합니다. 내용은 별거없어요;; 수학여행중인 학교학생들이 요상한 섬에 불시착, 근데 그 섬에는 각종 고대 멸종동물들이 서식중. 한마디로 조난물이니 더 할말이 뭐가 있나요;;

이건 전형적인 소년만화입니다. 좋게 말하면 청소년층을 공략대상으로 한 만화란 의미고 나쁘게 말하면 애새끼들이나 보는만화죠.

조난, 재난물에 리얼리티를 추구하시는 분들이 보기에는 쓰레기도 이런 똥쓰레기가 없을듯 합니다만,
[만화는 재미를 위해 보는거지, 현실은 시궁창이라는걸 새삼스럽게 다시 깨닫기 위해 보는것이 아니다], 라고 생각하지는 분들은 꽤 재미나게 볼듯 합니다.

한마디로 이 만화를 요약하면
리얼
(1)비행기가 불시착하면 주인공만 사는경우가 태반(이야기는 진행해야;;)
(2)현대인이 맹수와 만나면 집단이든 단독이든 좆망ㅋ
(3)치사율 100%의 미지의 독초를 처묵처묵하면 당연히 다 뒈짐
(4)인간은 동전을 손가락으로 튕겨서 동물의 눈을 맞출수 없음
(5)생존자들이 집단패닉에 빠지고, 혹시 범죄를 저지른다 하더라도 일단 제정신임

픽션
(1)어떤 방식으로 불시착하냐에 따라 적당한 수가 젖절하게 살아남
(2)주인공은 맹수와 만나도 기지를 발휘해서 도망치거나 격퇴가 가능
(3)미지의 독초를 먹어도 주인공'즈'는 기지를 발휘해 해독초를 발견, 주인공의 동료는 네버다이!!
(4)동전도 맹수격퇴시 훌륭한 암기가 됨
(5)명부의 신 하데스라 칭하며 살인마로 변신;;

에덴의 우리는 100% 픽션쪽입니다.......당연히 재미란 측면에 있어서 픽션쪽이 더 재밌구요....아니 뭐 맹수만나서 주인공이고 나발이고 저녁밥 되는거보다는 허세좀 부리며 격퇴하는게 멋지잖아요???

다만 재난, 조난물에서 [무력한 현대인이 대자연의 힘 앞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떻게 몸부림치는가??] 라는 재미를 원하는 분은 이 만화를 피하시길;; 이런 취향을 가진분이 이 만화를 본다면 그저 웃지요;;
Posted by 슷헵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