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시간 약 55시간....렙 주인공 38, 아이라 35, 마리벨 35, 키보 36. 최종직업은 주인공 용자 7단, 아이라 마법검사 마스터, 마리벨 천지뇌명사 3단, 키보 갓핸드 마스터......

 

필자가 너무나도 하고싶었던 드퀘7리메이크입니다. 예전 ps로 즐길때 시디오류문제로 클리어하지 못했고, 필자가 드퀘시리즈중 유일하게 클리어못한 게임이니까요.

 

이번 작품은 정말 좋았던점, 안타까운점이 극단적으로 공존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하나하나 알아보죠....물론 스토리 소개는 걍 넘어갑니다.

 

1. 이번 리메이크작에서 가장 좋았던건 현재, 과거왕복 시스템...즉 이야기 전개라고 볼수있죠. 특히 드퀘 특유의 깨알같은 대화시스템은 꿀잼이죠. 소소한 잔재미를 통해 과거를 왕복하며 이야기를 진행하는것을 단순한 중노동이 아니라 소설책을 읽는듯한 느낌으로 다가오게끔 하니까요.

 

그중 압권은 사막의 여왕 에피소드. 과거 사막에서 사건을 해결하고 현대로 돌아와 여왕을 만나게 되면 이런 언급을 합니다. 예전(과거) 여왕과의 약속이 어쩌고 저쩌고.....그걸 보면 [오오미 뭔소리당께??]이 반응이 바로나오죠. 그리고 다시한번 과거로 찾아가면 그때서야 의문이 풀립니다. 2번째 찾아갈 경우 주인공일행과 과거의 여왕이 맺은 약속의 내용이 나오게됩니다......

 

이걸보고 아주그냥 지려버렸죠. 이런 장면은 몇 없지만 아주 상징적이거든요. 단순히 과거에서 사건해결->현대에서 석판회수라는 노동을 현대에 가서 대화를 즐겨야 하는 이유를 만들어주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점이 드퀘치고는 일방통행에 가까운 이번 작품을 지루함 없이 계속 진행하게 해주는 원동력이 아닐까 합니다.

 

2. 단점은.....꽤 심각하다면 심각한 문제죠......전투난이도가 너무나도 쉽습니다. 바로 말도안되는 직업들 때문이죠. 단적인 예로 필자가 최종보스전에 택한 갓핸드만 보더라도, 갓핸드를 마스터하면 알테마소드라는 특기를 익힙니다. 이걸로 최종보스를 후리면 뎀지 오백언저리가 뜨죠.......문제는 최종보스 HP가 약 4500~5000사이라는겁니다.

 

대충 2명이서 강력한 특기사용하고, 두명이서 전체회복 및 버프걸면 최종보스도 그냥 장난까는 수준입니다. 어떻게 최종보스전에서 전투불능자가 한명도 안나옵니까;;;;;

 

이건 6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된 직업 및 직업과 연관된 특기시스템에서 나온 끔찍한 결과물이라고 보입니다. 드퀘4까지만 하더라도 도저히 이기지를 못해 랩 노가다하는 지경인데 6부터는 원;;;;

 

마지막으로 비정상적인 전투발생률.....특히 던전에서 압권입니다. 이건 필자가 설명하는것 보다 몸으로 느끼는게 빠를듯??

 

결론.......조금 맘에 안드는 부분은 있지만 그래도 최고랑께?? 그냥 드퀘는 나오면 하는겁니다. 말이 필요없으니까요....

 

PS. 마장기신3는 안할듯 하네요.. 필자는 마장기신 시리즈를 정말 너무나도 싫어해서;;; 2도 안했는데 3을 할리가 없잖아요;

Posted by 슷헵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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