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실황플레이 글이 아닌 감상글을 쓰는듯 하네요. 이번에 플레이 한 게임은 잔키제로 입니다. 필자야 단칸론파 시리즈를 하나도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얘들 제작진이 만들어서 일부 게이머들에게는 화제가 된 게임이라나 뭐라나....

 

각설하고....이 게임은 필자도 전부 클리어하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한 절반정도 진행한듯 하고 대충 감 잡았기에 감상을 남겨도 될듯 하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묘하게 병신같아요;;; 스토리고 뭐고 다 떠나서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인 탐색부분이 진짜 쓰레기입니다. 이걸 말로 설명하기는 진짜 어렵네요. 맵상에서 벌어지는 지극히 단순하고 귀찮은 전투, 소재를 모으기 위한 노가다, 생존을 캐치프라이즈로 내세운 주제에 뒤로갈수록 던전이 넘나 복잡하고 풀어야할 퍼즐도 많이 나오고......

 

이야기 자체는 재미나서 빨리 진행하고 싶은데 도저히 빨리 진행하기 어려운 방식입니다. 이런 불만이 일본에서도 많았는지 패치되면서 가장 쉬운난이도가 새로 나온듯 한데, 그걸 택하면 캐릭터가 무적이 됩니다;;;;;;

 

생존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배도 안고프고 지치지도 않고 데미지도 입지 않고;;;;; 일반 잡몹은 나오지 않는데다 보스는 원샷원킬......즉 말그대로 각 던전의 퍼즐만 풀고 이야기를 빨리빨리 진행 가능하게 됩니다 ㅎㅎㅎ

 

여하튼 필자도 절반정도 진행했는데 스토리의 흥미와는 별개로 던전탐색이 너무나도 지루해서 걍 접을까 생각중입니다. 이 게임은 실황플레이 하지도 않을듯 하네요....만약 한다면 가장 쉬운난이도가 아니라 1~2단계 정도 위의 난이도를 택하겠습니다만 워낙 탐색부분이 지루해서 실황에는 어울리지 않게 보이거든요.....게다가 그지랄을 다시 할 생각하니 끔찍하기도 하구요......

 

이런 모든걸 종합해 봤을때....딱히 추천은 못하겠네요;;; 구매할 생각이 있었던 분들은 사지 말고 걍 유투브에서 검색해서 실황플레이가 있다면 그거나 보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울듯 합니다. ps스토어에서 70%인가 세일해서 샀는데 영 돈아깝네요;;;;;  

 

실황을 찾아도 없으면 댓글에 이거나 한번 해보라고 남겨주심 아주 긍정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ㅎㅎㅎ;;;;

Posted by 슷헵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