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영상을 봤습니다. 디스이즈 게임인가?? 하는곳에서 전업 유튜버를 인터뷰한 영상이에요.....지난주인가?? 뭐 여하튼 본지 조금 지난 영상이라 자세히 기억은 안나는데 무슨 백과?? 라는 분 같네요.....안경쓰고 약간 후덕한 체형인데

 

여하튼 전업 유튜버가 되고 진짜 자기 자신을 갈아 넣았다고 하더라구요....그 한마디가 가장 인상깊었고, 이거 보고 다른 영상들도 좀 봤습니다. 뭐 그런종류의 영상들 있잖아요?? 구독자 늘리는 방법이 어쩌고 조회수가 저쩌고 수익이 우짜고 등등등....

 

감상은.............필자는 못하겠네요;;; 물론 구독자도 조회수도 얼마 없는 종자의 정신승리이긴 합니다만.....그걸 떠나서 솔직히 그렇게 까지 할 자신이 없어요......

 

영상 편집해야지 소위 먹히는 게임 발굴해야지 꾸준히 하든가 진짜 시간을 갈아넣어 고퀄로 하든가 해야지 유튜버끼리 친목도 쌓고 트위터나 인스나타 기타등등 자기 PR도 해야지(필자는 둘다없어요 ㅎ;;) 그러다가 조회수 안나오면 전업인데 손가락 빨아야지;;;;;

 

게다가 전업이라면 돈을 벌어야 하잖아요? 나도 바보가 아니고 돈 당연히 좋은데 그렇게 되면 내가 택하는 게임도 당연히 돈되는 게임이겠죠.....예를들어 남들 다 파판7리메이크 기대하고 그거보고싶어해서 올리면 조회수 쭉쭉 올라가 돈 더 벌수있는거 뻔히 아는데 그래도 내가 하고싶은게임을 선택한다?? 돈이 엮이면 그럴거같지는 않네요..나도 사람인데 사람!!

 

필자는 스스로 생각하기에도 센스나 뭐 재치있는 입담이라거나 그런건 없고 그런게 없으면 노오오오력이라도 해야하는데 그러긴 귀찮아요;;; 게임에 노력이라니.....퇴근하고 스트레스 풀려고 하는데 오히려 집에서 배로 받으면 안되잖아요?

 

결론은 걍 따박따박 나오는 월급이나 받으면서 나 하고싶은 게임하고 영상올리며 느긋하게 가렵니다....나이는 좀 먹긴했는데 그래도 나 뒈질때까지 수십년은 더 남았응께.....천천히 가자고....ㅎㅎ

 

세줄요약

1. 전업유튜버는 진짜 노력과 열정이 대단하다...

2. 난 그렇게는 못하긋다...신포도이론이라고 들어봤냐?

3. 걍 나 하고 싶은 게임이나 소소하게 하면서 살란다...끗

https://www.youtube.com/channel/UChlEj70SNt0Hvcsu4VeHPlA

Posted by 슷헵하니
,